자 없을때 맨몸으로 원룸 크기 유추하는법 - ㅇㅇㅇ를 이용하자!
300x250
원룸의 크기를 유추할 수 있어야 하는 이유
다세대인 경우 등기나 건축물대장에 정확한 평수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다가구 주택은 방이 어떻게 나뉘어져 있는지 등기부등본에 나타나지 않는다. 방 호수로 쪼개는 것도 구조의 차이가 있을 수 있고 투룸도 섞여있을 수 있다. 한 층에 몇개 있으니까 그대로 나누면 되지 않을까 싶지만 원룸 아닌 투룸도 가끔 섞여있다. 그래서 고객님들이 한 층의 문을 전부 열어봐서 확인하지 않는이상 그 사이즈는 확실하지않다. 또한 원룸을 구할때 보통 4-5평이 많은데 직접보지 않으면 부동산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다.학생용 원룸은 거의 4-5평이기에 같은 5평이라고 퉁치면 억울한 5평도 있겠다. 이는 부동산이 일부러 속이려는 것이 아니라 부동산의 공인중개사도 집주인에게 물어 비슷하다하면 대장상 크기를 쪼개보거나 안목을 바탕으로 적는다. 이는 불법이 아니며(다세대주택인 경우 정확하게 적지 않으면 매물 정보가 넘어가지 않는다.) 불순한 의도 또한 아니다. 정확하게 적기에는 이미 들어찬 옵션의 압박과 방마다 매끈하지 않은 벽과 조금씩 다른 구조 등의 이유 등이 있다. 부동산 한군데의 매물만 볼경우 상대적인 크기는 파악이가능하지만. 본인이 직접 보고 계약해야하고 이를 안목치수라고 한다.
아래는 건축물대장의 예.
원룸의 크기 유추하는법
- 풀옵션인가(침대) 가 들어있으면 일단 2000mm(2m)는 먹고 들어간다.
- 그러면 옵션이 놓이지 않은 바닥크기를 눈대중으로 보세요
- 침대가 없는 원룸은 줄자가 없을시 대략적으로 알아낼 방법이 있다. 바로 자신의 발을 이용하는 것.발을 앞 뒤로 붙여 나란히 놓으면서 몇발자국인지 세어보자.
- 청소가 안된 원룸은 신발을 신고 보게된다. 자신의 발크기에서 2-3센치 더하면 된다.
팔의 너비로 재는것은 어떤가?
이거는 비추한다.
이유는....
300x250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학생 원룸 선택의 기준 | 얼죽신, 역세권, 학교 앞, 애완동물 가능 (1) | 2025.01.19 |
---|
댓글